DRINGKING

원두를 주문하면 바로 로스팅해 주는 로스터리 카페, 더현대서울 도조

d0u0p 2024. 2. 23. 08:10
728x90
반응형

어쩌다 오픈한 카페를 구경하게 되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세일인가 싶어서 가 보았다가 가격에 흠짓 놀랐지만, 까페콤마 덕분인지 만오천원까지는 그렇게 큰 충격은 아니었다. 

매장 앞에 서 있는 기계가 뭔가 했더니, 주문하면 여기에서 커피를 바로 볶아서 담아 준다고 하는데 일단 제대로 된 드리퍼가 없어서 원두를 살 일이 있겠나 싶다. 

사무실 앞에 있는 카페 콤마에서도 만오천원 이상인 커피는 자주 볼 수는 없었는데, 그보다 더한 원두들이 몇 가지 더 있었다. 코나와 게이샤, 블루마운틴이라니 뭐 비쌀만 하겠다 싶은 놈들이긴 하지만 이렇게나 비쌀 일인가 싶어서 커피에 허락하는 내 마음의 상한선인 만오천원에 딱 맞는 에티오피아 게이샤 챠카를 주문했다. 

핸드 드립을 주문하면 생두 한 알이 붙어 있는 품종에 대한 안내가 적힌 카드를 함께 준다. 오종종한 스탬프도 하나 받았는데 팝업 매장일 것 같은 이 매장이 문을 닫기 전에 열 잔을 채울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  

커피는 뭐 맛이 있었다. 카드에 적힌 플레이버를 떠올리며 재미있게 마셨다. 자스민까지는 잘 모르겠고 확실히 블루베리와 딸기는 찾을 수 있어서 꽤나 신기했다. 연말정산과 월급을 함께 받는 날 한 번 더 플렉스하러 다녀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