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ING/APPLE PENCIL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수채화, 푸드 일러스트, 리나스 샌드위치

d0u0p 2024. 6. 17. 08:10
728x90
반응형

스케치 버전과 중간 과정

프로크리에이터에서 브러시를 커스텀해서 스케치를 해 보았는데, 막 너무 딱 흡족스럽지는 않았다. 스케치는 스케치이고 보조선일 뿐 결국 흐리게 처리하고 색을 충실하게 올리는 편이 그림이 조금 더 나아 보이는 것 같았다. 

실사와 그림


상추 쪼가리로 옮겨 가는 순간 끈기가 무너졌다. 중간 채색 이후부터 자꾸 심드렁해져서 손을 놓기가 일쑤다. 지금도 그리다 만 채로 저장만 하고 있는 다음 그림이 있다. 샌드위치 빵을 실사보다 채도가 높은 오렌지 계열로 택해 칠했더니 더 맛있어 보이는 것 같다. 실사를 계속 참조해서 그렸으면 접시도 저렇게 오동통하게 그리지 않았을텐데 그 부분이 늘 아쉽다. 그림을 그리는 동안 실사가 눈 앞에 항상 있는 것이 아니라 애써 기억해내야 하는 부분들이 많은데 다 떠오르지 않으니 결국 마음대로 대충 훌렁 칠하고 마무리하게 된다. 나란히 놓고 보니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많다. 

냉큼 프린트도 해 보았는데 수채화 스타일의 그림에 반짝거리는 스티커 사진 프린트는 여전히 괴이한 느낌을 준다. 프린터를 또 사? 말아? 

2024.05.03 - [SHOWPPING] - 반짝 반짝 빛나는 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프린터 캐논 인스픽 P2

 

반짝 반짝 빛나는 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프린터 캐논 인스픽 P2

인화지 뒷면이 무려 스티커라서 가지고 놀기 좋겠다 싶어서 오래 묵혀 두고만 있었던 가방을 내팔아 치운 김에 살까 말까 망설이기만 하고 있었던 캐논 인스픽 P2를 들여 오기로 했다. 해상도가

d0u0p.tistory.com

리나스 샌드위치에서 (오래 전에 나왔지만)새로 발견한 머쉬룸 치즈 감자 샌드위치가 너무 맛있어서 두 번이나 먹고 왔다. 지금도 침 고인다. 자주 가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