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PPING

들고 다니기 세상 편한 독서대

d0u0p 2020. 5. 30. 09:10
728x90
반응형

원래 스텐 재질로 된 가벼운 독서대를 하나 가지고 있지만 사무실에서 거의 붙박이용으로 책을 올려 놓다 보니 굳이 독서대를 꺼내서 휴대용으로 들고 나가기 번거롭다며 새로 독서대를 구매했다. 일본 제품이라 마음이 좋지는 않았다. 그럴듯한 나무와 제대로 마감된 제품을 고르기가 그만큼 쉽지 않았다. 이런 물건은 참 잘도 만든다며 시기하는 마음도 있었는데 멀리 독일에서 공부하는 친구가 비슷한 형태의 독서대를 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본에서만 찾을 수 있는 디자인은 아니었나보다. 더 찾아 볼 걸 그랬다. 

목공예를 선택했으면 이런 소품도 만들 수 있으니 제품 디자인과 다를 바가 없는 것 같은데, 목공예는 입시를 앞 둔 어린 시절 나에게는 아예 안중에 없었던 분야였다. 이제 와서 아쉽다. 아직도 여전히 우물안 개구리로 살고 있으면서 식견이 더 좁았던 어린 시절의 나를 나무랄 일은 아니다. 

독서대 덕분에 여유로운 시간이 만들어져서 좋았다. 책을 손으로 잡고 있지 않는 것만으로도 마음까지 편했다. 조용한 아내의 남편도 드디어 죽었다. 그 때부터 책을 덮을 수 없었다. 

2020/05/19 - [SHOWPPING] - 5월의 책 : 조용한아내

 

5월의 책 : 조용한아내

그래도 발단은 지나서 위기까지는 간 것 같은데 아직 남편이 살아 있어서 언제 죽나 궁금해서 계속 읽고는 있는데 스릴이 별로 없다. 책 소개에서 분명 심리 스릴러라고 써 있었던 것 같은데 아�

d0u0p.tistory.com

심리 변화에 대한 묘사나 심리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하는 이야기들이 소소하게 나와서 흥미롭게 읽었는데 작가가 이미 세상을 떠나서 또 다른 이야기를 만날 수 없다니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