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ING/WATER COLOR

빌리샤월 보타니컬 아트 튜토리얼, 호두 연습

d0u0p 2020. 9. 29. 08:10
728x90
반응형

그간 멀리 계신 고쓰앵님의 열혈 원격 지도 덕에 물감 농도에 대해 다시 고민하면서부터 이 정도라면 리프팅이 될 것 같다는 느낌을 확실히 갖게 되어서 다시 빌리샤월의 튜토리얼에 도전해 볼 수 있었다. 안그랬으면 여전히 뚱하고 찜찜한 기분으로 이도 저도 아닌 주말을 보냈을 것 같은데, 망치는 연습이라도 했으니 참으로 다행이다. 

시작은 좋았으나, 완성작은 또 망해버리고 말았다. 그래도 중간과정까지는 참 좋았다. 드디어 뭔가 그럴듯하게 그려지는구나 싶었다. 

다크 쉐이드를 넣을 때 조금 더 조심했어야 했는데 이 때쯤 되니까 인내심이 바닥으로 떨어져서 아따 모르겠다 모드로 레이어를 진하게 얹어버려서 후회가 되기는 하지만, 뭐 어 때, 또 하면 되지!

조금 더 그럴듯하게 마무리해보겠다고 손을 더 댔다가 요모양 요꼴이 되었다. 차라리 중간 과정이 더 나았다. 어휴, 언제쯤 느긋해질 수 있을까, 손을 대기 전에 심사숙고하기 바란다, 제발. 

그래도 리프팅다운 리프팅이 되어서 뿌듯하다. 날아갈 것만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