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조명 사망 신고

d0u0p 2020. 7. 2. 08:10
728x90
반응형

2019/04/10 - [USING] - 나는 언제쯤 유투브를 할 수 있나 [조명]

 

나는 언제쯤 유투브를 할 수 있나 [조명]

​ 2019/04/01 - [USING] - 유투버가 되는 길은 멀고도 험하다. 각고의 노력으로 수제 스탠드를 만들고 나서야 판매 제품을 발견해서 구매한 이야기도 있긴 하지만 그보다는 조명을 한 번에 제대로 구�

d0u0p.tistory.com

유투브 촬영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다가 촬영이 쉽지 않아 점점 손을 놓고 있던 차에 셔터스톡에 사진을 등록하기 시작했는데,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이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흔들린 초점 때문인 경우도 있는데 어두운 곳에서 찍은 사진들은 자동으로 ISO가 높아지면서 노이즈가 과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그 때문에 계속 거절당하고 있으니 방법을 강구해야 했다. 동영상 촬영을 쉬고 있으니 자연히 조명도 함께 놀고 있으니 가져다 써 보기로 했다. 

2019/01/08 - [SHOWPPING] - 하루빨리 유투버되려고 글리프를 샀더니 마이크 연결이 안되서 고생한 이야기

 

하루빨리 유투버되려고 글리프를 샀더니 마이크 연결이 안되서 고생한 이야기

마이크를 산 이후로 필요한 것이 아주 많았지만, 지난 해에는 아주 많은 일들이 몰아쳤으므로 당연히 유부트는 순위에서 밀려나 뒷전이었다. 2018/07/31 - [SHOWPPING] - 뒷발에 쥐잡는 격으로 싸게 구�

d0u0p.tistory.com

스마트폰에 사용하고 있는 글리프에는 연결이 어렵지 않았다. 마이크용으로 준비했던 중간 연결 나사를 사용하면 바로 붙여서 쓸 수 있으니까 일단 문제가 없었고, 카메라도 역시 매크로 촬영을 할 때에는 최대한 조리개를 조여줘야 하고 ISO도 100에 맞춰 주려면 플래시를 사용해야 하지만, 구형 라이카의 플래시는 애저녁에 고장이 났다. 물론 언제나 늘 강제발광하는 상태로 고장이 났으니 그냥 써도 될 것 같기는 한데, 모처럼 마음 먹었으니 밝은 조명을 붙여 써 보고 싶었다. 그러자니 또 카메라 핫슈에 연결이 가능한 플레이트가 필요했다. 

그 정도 물건 찾아 삼만리 하는 일은 이제 일도 아니다. 여러 가지 모델들이 있었는데 상 하단 자유롭게 조정 가능하도록 휠이 두 개 있는 모델을 선택했다. 

좌: 사망하신 썬웨이포토 조명 / 우: 새로 구매한 저렴한 이름이 너무 어려운 호루스벤누 스마트 룩스 라이트 LED-49

이제 이 낡은 카메라를 제대로 써 볼 준비가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조명 상태가 이상했다. 지난 번에 오밤중에 수국과 작약 사진 몇 장 찍으면서 최대 밝기로 조명을 쓰고 나서 방전되었겠거니 생각하고 충전을 할 만큼 해서 가지고 왔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내장 배터리가 닳게 되면 갈아줘야 한다고 처음에 구매했을 때 봤던 기억이 있었는데 내장 배터리를 갈려면 AS센터를 찾아 가야 하는데 AS센터는 주중에만 운영하고 있었다. 주말에 가는 것도 큰 마음 먹어야 하는데 심지어 주중에만 운영하신다고 하니 택배로 보내고 받고 해야 하는 상황인데다가 보낸다고 해서 고쳐서 다시 받는데 또 어떤 난관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고 그렇다고 급한 마음에 같은 모델을 하나 더 살까도 생각해 보았다.

어차피 날도 더운데 사진 찍을 일 많지도 않을 것 같아서 일단 수리 접수도 미루고, 같은 모델 구매하는 것도 일단 미뤄두었지만 그래도 마음이 아쉬웠다. 이번 기회에 전부터 사고 싶었던 본격적인 링플래시를 사 볼까도 했지만 가격이 두려워서 일단 아쉬운대로 저렴한 작은 놈을 찾아 보았다. 

AA건전지로 작동하는 모델이니 충전할 일은 없겠다 싶었고 나름 조명 세기도 조절을 할 수가 있다고 하니 아쉬운대로 당분간 쓰기로 하고 일단 주문했다. 브랜드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찾기도 힘들었고 LED 지속광 조명이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제품이 많지 않았다. 마음에 들면 단종된 제품인 경우가 많았다.

일단 써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