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ING/WATER COLOR

산 넘고 바다 건너 코로나 지나 겨우 받은 물감과 빌리샤월의 붓들

d0u0p 2020. 5. 6. 08:00
728x90
반응형

3월 1일에 주문한 물감과 붓을 4월 말에 겨우 받았다. 걱정했던 것보다는 일찍 받아서 다행이다. 이렇게 저렇게 리프팅을 해 봐도 신통치 않아서 설마 붓 때문인가 의심이 가기 시작했고, 붓을 주문하는 김에 튜브형 물감을 사용하는 것은 또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서 물감도 함께 주문해놓고 한동안 손을 놓았었다가 이제야 다시 분기탱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붓도 물감도 세일중이라 약간 저렴했다. 사진의 왼쪽에 보이는 붓들이 원래 가지고 있던 붓들이고, 오른 쪽에 있는 붓들이 빌리샤월의 붓이다. 왼쪽 사진부터 물감 조색용 붓, 채색용 붓, 수정용 붓으로 구분할 수 있고 책에 있는 설명과 최대한 비슷한 붓으로 구해서 쓰고 있던 것들이다. 채색용은 3년 전 처음 수채화에 도전했을 때 마음에 들지 않았던 사쿠라 코이의 붓을 대체하고자 구매했던 에스꼬다 콜린스키이고, 넙적한 조색용 붓은 포스터 칼라 채색할 때 흔하게 사용하는 붓이고, Eraicator라고 부르는 수정용 붓은 최대한 비슷해 보이는 작은 붓을 골라 사용하고 있었다. 

2018/04/25 - [DRAWING/WATER COLOR]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수채화 기법 빌리 샤월의 꽃 그리기라고?!

 

누구나 쉽게 배우는 수채화 기법 빌리 샤월의 꽃 그리기라고?!

일단은 쉽지 않다. 그리고 물감 참 비싸고, 붓도 비싸다. 몇 년 전부터 핀터레스트에 올라오는 아름답고 화려한 수채화 꽃그림에 반해서 나도 그려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그러다가 서점가에 들러서 여..

d0u0p.tistory.com

조색용 붓은 쓰고 있는 붓도 나쁘지 않았지만 수정용 붓과 채색용 붓은 쓸수록 붓 끝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리프팅도 어렵고 섬세한 표현도 어려운 느낌이 있었다. 에스꼬다는 이제 오래 되서 힘이 없는 것인지 원래 이 정도 탄력이었는지 잘 모르겠다. 소모품이라고도 했으니 이제 버려야 하는 것인지 판단이 안 선다. 

새 붓도 쓰다 보면 갈아줘야 할텐데 또 영국으로 주문할 수는 없을 것 같고, 얼른 써 보고 비슷한 느낌의 붓을 찾으로 나가봐야겠다. 일단 딱 보기에도 천연모는 아닌 것 같아 다행이다. 비슷한 붓이 있을까 모르겠다. 일단 써 보기나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