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ING

여의도 직장인 점심 : 메엔슈인지 멘슈인지 애매한 간판을 달고 있는 라멘 맛집

d0u0p 2019. 1. 15. 22:00
728x90
반응형

​드디어 라멘 맛집, 심지어 매콤한 카라이 라멘 맛집을 찾았다. 

2018/12/19 - [EATING] - 여의도 직장인 점심 : 블랙라멘이 맛있는 타노시젠

2018/11/15 - [EATING] - 여의도 직장인 점심 : 호텔 콘래드 아시안 누들바

2018/06/05 - [EATING] - 여의도 직장인 점심 : 하카타분코 오토코쥬쿠

원래 예전부터 성업중이었고 심지어 손님도 많아서 줄도 많이 서는 집이었는데, 팀장님이 심지어 가 보신 적도 있다는데, 크롤링만 해 두시고는 메모리 속에 파묻어 놓고 색인해 주시지 않았던 것이다. 나만 몰랐다. 이제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다. 

​겨울이라 그런 것인지 인기가 시들해진 것인지 점심 시간이 약간 넘어가서인지 지금은 사람이 많지 않아 다행이었다. 도착했을 때 한가해 보여서 바로 먹을 수 있겠구나 싶어 신나게 문을 열었는데 식당 안은 만석이었다. 약간 기다렸다가 자리에 앉아 매운 라멘과 소유 라멘을 주문했다. 팀장님은 벽에 크게 붙어 있는 메뉴도 안 보이신다며 메뉴를 골라 달라고 하셔서 돈코츠는 싫으니까 소유인 도쿠센을 권해 드렸다. 

차슈와 다시마 토핑, 반숙란, 파, 숙주에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정말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고 어느 하나 나무랄데 없이 다 맛있었다. 빈 찻잔도 부지런히 따뜻한 물로 채워 주시고, 걸리적거리는 침낭같은 패딩도 치워 주시고 친절씀씀이마저 푸짐한 곳이었다. ​

결정적으로 유자와 함께 버무려진 단무지는 정말 눈이 번쩍 뜨이는 맛이었다. 괜히 맛집이라고 줄 서는 게 아니다. 정말 맛있다. 그동안 찾아 헤매던 맛있는 라멘집을 드디어 찾아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망향 비빔 국수보다는 훨씬 가까운 거리이고, 2주에 한 번은 가고 싶지만 그 분의 점심 스케쥴에 따라 메뉴 선택 범위가 변화무쌍해지는 탓에 기약할 수 없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간판에 메&슈라고 적혀 있어서, 메와 슈라니, 저 메는 뭘까 궁금했는데, 메&슈를 합쳐서 멘슈(=면과 술 정도의 의미?)가 되는 것인가 보다. 라멘 맛으로 봐서는 다른 메뉴도 전부 꿀맛일 느낌인데 술을 즐기지 않으니 저녁메뉴에 도전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조만간 속 썩고 인생 고달픈 김선생을 소환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