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ING/PEN & PENCIL

5분 여행스케치, 또 책 샀다.

d0u0p 2019. 11. 18. 15:01
728x90
반응형

별나라 무슨 유투버님의 수채화 컬러링 북을 사려다가 페기 딘의 보태니컬 라인드로잉과 김충원님의 5분 여행 스케치 두 권을 덩달아 구매했다. 내용을 얼추 보고 선택했던 책이었는데 이름도 익숙한 김충원님의 책이었고 그 옛날 김충원의 그림나라 뭐 그런 단어가 함께 맴맴 떠 오르는 분인 것 같은데 같은 분이다. 

수채화 컬러링은 아무래도 번잡스러우니까 뒤로 밀어 놓고 도구 사용이 쉬운 두 가지 책을 들었다 놓았다 하다가 무엇보다도 사이즈가 작아 들고 다니기 쉽게 생긴 5분 여행스케치를 먼저 열어 보았다. 

한동안 구석에 박아 두었던 모나미 플러스펜을 사용하기에 딱 좋은 책이다. 스퀴글 스트로크라니 이렇게 따로 부르는 이름도 있었구나,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쉽게 차근차근 일러스트 연습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똑같은 색 없으면 어떠랴, 일단 있는 색으로 부지런히 칠해 보았다. 역시 공이 많이 들어간다. 쉬워 보이는 그림이지만 어떤 그림이든 빠르게 뚝딱 완성하기는 쉽지 않다. 대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할 수 있어서 좋기는 하다. 

플러스펜으로 칠하고 나서 어색해 보여서 물칠을 해 볼까 했더니 뒷 장 그림이 많이 번졌다. 실은 플러스펜으로 과하게 칠할 때에도 뒷 장에 영향이 가지 않을까 걱정하기는 했는데, 물칠하지 않고 선만 그었을 때에는 괜찮았다. 괜한 짓 하지 말고 이제 선 긋기만 해야겠다.

2019/06/03 - [DRAWING/PEN & PENCIL] - 5월의 드로잉 feat.모나미 마이트래블 키트

 

5월의 드로잉 feat.모나미 마이트래블 키트

모나미에서 희한한 아트 키트를 출시했다고 홍보하길래 또 혹해서 구매했다. 이렇게 심플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아트 파우치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나만의 상상 속에 있던 제품과 흡사한 구성이기도 했고..

d0u0p.tistory.com

2019/07/14 - [DRAWING] - 이제는 시큰둥해진 모나미 마이트래블 키트 드로잉

 

이제는 시큰둥해진 모나미 마이트래블 키트 드로잉

파우치 한가운데에 쏘옥 들어가는 스케치북이며, 파우치 구성이 탐나서 홀랑 구매하기는 했는데, 막상 수채화를 시도해 보려고 하니 스케치북 종이가 벌떡 벌떡 일어난다. 그래, 그냥 문구 브랜드였지, 화방에서..

d0u0p.tistory.com

차곡차곡 연습해 보고 나면 전에 사서 짱박아 두었던 모나미 스케치북을 나만의 스타일로 꽉 채울 수 있을 것 같다. 그나저나 쓰지 않는 색이라며 차곡차곡 모아서 어딘가 두었을 남은 플러스펜들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찾다가 찾다가 못 찾아서 결국 빨강은 급한대로 FX153의 빨강 유성 볼펜을 사용했다. 유성볼펜 스트로크도 재미있다. 지난 번에 사 둔 153 색상 볼펜도 써 봐야겠다. 

일단 플러스펜들이 어디 있는지 찾아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