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9/01/31 - [SHOOTING/FLOWER] - 무궁 무궁 무궁화 무궁화는 우리꽃
지난 번 포스팅하면서 무궁화 종류에 대해 간랴하게 적어 놓았으나, 모두 다 잊었다.
홍단심계 무궁화이다.
단심이 없으면 배달계라고 무궁화를 함께 보면서 팀장님께 말씀 드리고 싶었었는데
단어를 홀랑 잊고 말았으니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장마가 그치면 다시 찾아가 봐야겠다. 봉우리를 피워내는 꽃들이 새롭게 인사해 주겠지.
발레리 옥슬리의 책을 읽던 중 정확한 사이즈와 비례로 그려야 한다는 지침을 보고 나서, 유념만 해 두고 있었는데 어느 날 아이폰 화면 한 구석에 측정 앱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바로 사용해 보았다.
작동하기 전에 상하좌우, 전후로 움직이고 나서 길이나 기울기를 측정하게 되어 있는데 뭐 아마도 거리와 비교해서 비례식으로 구해내는 것이리라 짐작이 간다. 얼마나 정확한지 자로 다시 잴 수가 없어서 무궁화는 확인 못했지만, 집에서 쟀을 때는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무시할 정도의 측정오차이지 않을까 싶은 정도였다. 생각보다 훨씬 정확해서 놀랐다.
포인트를 설정할 때 정교하게 원하는 곳 설정하는 것이 쉽지 않고, 작은 오브젝트일 때에는 더 어려워서 곤란했으니 아주 작은 꽃에는 쓸 일이 없을 것 같다. 당분간은 측정 자체를 꼬박꼬박 잊지 않도록 노력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