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ING/WATER COLOR

부지런 떨자, 빌리샤월닷컴

d0u0p 2020. 6. 29. 08:10
728x90
반응형

한동안 카메라 들고 정신없이 나돌아 다니다가 이제는 날이 더워 더 이상 카메라는 들지 않기로 했으니 정신 바짝 차리고 올 해 결제한 멤버쉽을 부지런히 효과적으로 마무리하는데 매진해야 한다. 

튜토리얼을 1년 안에 전부 다 보고 소화할 수는 없겠지만 일단 튜토리얼에 있는 밑그림들은 나중에라도 쓸 수 있게 정리하기 시작했다. 멤버쉽 종료일까지 부지런히 정리해야 한다.

그러던 중 수선화에 도전했는데 아무리 봐도 강의에 나오는 수선화와 밑그림으로 그려 놓은 수선화가 비슷하면서도 묘하게 각도가 달라서 당황스러웠다. 

좌 : 튜토리얼에서 받아 두었던 수선화 밑그림에 채색 시작 / 우 : 동영상 강의 화면

색이 다른 것도 받아 들이기 힘든데 각도마저 다르다니 멘붕이었다. 물감 섞을 때마다 느끼지만 빌리샤월이 쓰고 있는 팔레트 위의 물감은 이미 다른 물감들과 이리저리 섞여 있는 상태라 깨끗하고 맑은 색이 아닌 때가 많다. 그는 개의치 않고 그 상태의 물감에 다른 물감을 자연스럽게 섞어서 아름다운 색을 만들어낸다. 그러니 일단 비슷한 색을 만드는 일은 포기하기로 하고 일단 시키는 대로 집중해서 채색해 보았다.

나중에서야 수선화 튜토리얼이 두 가지가 있음을 알게 되었고, 두 가지 강의가 색과 각도가 조금씩 다르게 만들어져 있음을 알게 되었다. 하라는 대로 해도 결과물은 생각보다 우중충하게 되 버려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 

다시 하지 뭐. 두 번 더 하자. 원래 이 스케치에 맞는 약간 푸른 기운이 섞인 흰 수선화 버전과 이 강의에 맞는 수선화 스케치를 다시 준비해야겠다. 

반응형